본문 바로가기
피플피플

삼성 비스포크 원바디 세탁기 건조기 세트 모델명 차이

by 피플피 2024. 1. 4.

삼성 원바디 세탁기

오늘은 삼성 비스포크 세탁기 건조기 세트 원바디 Top fit 일체형 세탁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동문열림 자동세제 등 옵션에 따라 모델명이 달라집니다. 여타 가전제품에 비해 그렇게 복잡하지는 않으니 찬찬히 설명드릴께요. WF2420HCVVC WF2521HCFFB 이런식으로 모델명들이 달라집니다. 

삼성 세탁기 건조기 세트

위 사진처럼 2420 2521 숫자는 세탁기 건조기 용량을 나타내고요. 삼성원바디세탁기 세트는 모두 에너지효율 1등급 입니다. 제조년도 역시 2023년 신제품이고요. VV EE 알파벳은 색상을 나타냅니다. 여기까지는 특별히 신경쓸 건 없습니다. 마지막 알파벳이 바로 옵션을 나타내고 여기서 가격 차이가 납니다.(물론 용량에서도 가격 차이가 나고요)

WF2521HCFFA WF2521HCEE WF2420HCVVC
WF2521HCFFP
공간제습 O X X O
자동 세제투입 O X X O
자동 문열림 X O X

공간제습 / 자동세제투입 / 자동문열림(오토오픈도어) 기능들은 꼭 필요한 기능은 아니기 때문에 , 위 표를 보고 자신의 세탁스타일과 가격(할인여부) 등을 고려하면 합리적인 소비를 할 수 있습니다.

▶ 가장 가성비 원바디 세탁기

▶ 자동문열림이 꼭 필요하다면
 

삼성전자 BESPOKE 그랑데 AI 원바디 Top Fit WF2420HCWWC 세탁기 + 건조기 24kg + 20kg 방문설치

COUPANG

www.coupang.com

세탁기나 건조기 작동을 마친 후 외출 등을 하여 바로 빨래를 수거하지 못하는 생활패턴이라면 자동문열림은 유용한 기능일 수 있겠습니다. 자동세제투입은 한 번 세제나 유연제를 투입해두면 한달 정도 사용할 수 있는 옵션입니다. 일주일에 3번 정도로 월 12회 정도 사용 가능합니다. 그 이상 세탁을 자주한다면 좀 더 자주 투입해주어야 합니다. 이 기능 역시 세탁스타일에 따라 선호도가 다를 것 같습니다.

자동문열림 (습기 걱정 NO)
자동세제투입 (1달에 12회 정도)

공간제습 옵션은 최상위 모델에 들어가는 옵션으로, 실내에 설치 시 필요할 수도 있지만 요즘 에어컨이나 제습기가 따로 있다면 그렇게 실용적이지 않다는 의견들도 있습니다. 모델별 주요옵션은 아니지만 가격 차이가 꽤 나거든요.

삼성 원바디 세탁기 : 하나의 바디

주요 옵션 차이 외에는 동일한 삼성 세탁기 건조기 세트인데요. 기존 직렬설치 세트에 비해 약 78mm 정도 높이가 낮아지고, 심플한 원바디 디자인으로 나온 제품입니다. 조작 버튼 디스플레이가 가운데 위치하고 있어 키와 상관없이 사용이 편리해 지고 설치나 공간활용이 좋아졌습니다. lg 워시타워는 2023년 이전에 이미 이런 모델이 나왔었죠.

삼성 원바디 세탁기 에너지효율

에너지효율 1등급 최저기준보다 세탁물 1kg당 소비전력량이 최대 20% 낮아 대용량 빨래도 효율적으로 세탁 건조할 수 있습니다.

삼성 원바디 세탁기 살균

그 외 세탁기 살균세탁 코스로 유해세균 99.9% 살균하고 집먼진, 진드기도 제거합니다. 건조기 살균건조 코스로 유해세균과 집먼지진드기, 꽃가루를 제거하고 펫케어코스로 반려동물인 개 고양이 알러젠도 99%까지 제거할 수 있습니다.

삼성 원바디 세탁기 무세제통세척

무세제통세척+로 전용세제 없이도 쉽고 편하게 세탁조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70도 고온수가 고속으로 회전하여 세탁조 청소는 물론, 초강력 워터샷으로 도어 프레임까지 세척합니다.

미세플라스틱 저감 코스

풍부한 에코버블과 섬세한 세탁으로 옷감손상을 줄이고 미세플라스틱 발생량을 최대 60%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이상 삼성 비스포크 원바디 세탁기 건조기 세트 모델명 차이점을 알아봤습니다. 2024년 1월3일 기준 아래 모델들이 최대 15% 할인행사 중이니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설치 관련하여 후기들도 확인한다면 슬기로운 세탁건조생활 가능하겠죠! 

 

삼성 그랑데 AI 원바디 Top fit

WF2420HCVVC

 

포스팅에 작성된 할인 및 가격은 변동될 수 있습니다.

사진 및 영상 출처는 삼성전자 공식페이지입니다.